지옥에서 온 판사 등장인물 원작 웹툰 출연진 인물관계도 시청률 재방송

지옥에서 판사는 SBS 에서 2024년 9월 21일부터 방송된 드라마입니다. 11월 2일까지 방영될 예정이며, 박신혜, 김재영이 주인공 역을 맡았습니다. 판사의 몸에 악마가 들어가서 죄인들을 처단해가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판타지인데요. 이런 설정 덕분에, 드라마를 보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진짜 사이다같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옥에서 온 판사 드라마의 기본 정보, 웹툰 원작, 출연진,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재방송과 시청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본정보

악마 '유스티티아'는 강빛나 판사의 몸에 들어가서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을 만납니다. 함께 죄인을 처단하면서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데요. 사실 악마 유스티티아는 사람을 죽인 죄인 10명의 목숨을 거두고 지옥으로 보낼 임무를 맡아 지상에 내온 것인데요. 죽은 강빛나의 몸에 들어가서 임무를 수행하려 하는 과정에서 만난 한다온이 매우 귀찮기만 합니다... 

제목 지옥에서 온 판사
장르 블랙 코미디, 다크 판타지, 법정, 액션, 스릴러, 공포, 오컬트, 사회고발, 로맨스, 피카레스크
방송 시간 금,토 오후 10:00~
방송 기간 2024년 9월 21일 ~ 2024년 11월 2일(예정)
방송 횟수 14부작
제작사 스튜디오S
채널 SBS
연출 박진표
극본 조이수
출연 박신혜, 김재영 외

2. 웹툰 원작

요즘 많은 드라마들이 보통 원작 웹툰이나 웹 소설을 기반으로 해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탄탄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과정 모두 이 드라마가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게 합니다. 그러나 사실, 지옥에서 온 판사 드라마는 원작 웹툰, 원작 소설이 없는 오리지널 시나리오입니다. 저는 웹툰이나 웹 소설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번 조이수작가의 드라마는 컨셉도 독특하고 신선하며 악을 처단하는 데에서 오는 속시원함이 있어서 아마 더 사랑받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3. 출연진 (등장인물)

3-1. 강빛나 (박신혜)

서울대 법대를 재학하면서 동시에 사법시험에 동차합격하며 사법연수원을 수석으로 졸업한 초초초엘리트입니다. 눈부신 미모를 소유하고 완벽한 스펙을 자랑하는데, 사실 그 속에 들어있는 것은 지옥에서 온 '유스티티아' 라는 악마입니다. 악마 유스티티아는 지옥에서 죄인을 심판하는 재판관이었는데, 그 과정에서 실수를 저지르는 바람에 인간 세상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죄인 10명을 처단하여 지옥으로 데리고 가야 하는데요. 유스티티아는, 가해자가 지옥으로 갈 위인이라는 것을 확신하는 순간 일부러 일상으로 돌려 보냅니다. 그래야만 지옥으로 보낼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박신혜씨가 출산 이후 드라마에서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 전에도 우울증에 걸린 의사 역할을 맡았었는데, 어찌나 예쁘던지. 출산 후에도 관리를 꾸준히 하시는 박신혜씨 최고입니다. 특히 이번 드라마에서는 차갑고 카리스마 있는 표정에서 미모가 특히 빛을 발하는 듯 합니다!

3-2. 한다온 (김재영)

김재영은 노봉경찰서의 강력2팀 형사인 한다온 역할을 맡았습니다. 한다온은 약자에게는 너그럽고 강자에게는 절대 관용을 베풀지 않는 인물입니다. 범죄 피해자들을 진심으로 대하며, 그 가족들을 진정으로 걱정합니다. 한다온은 강빛나의 재판 결과가 엉망진창이라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며 그녀를 추적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잊을 수 없는 어두운 과거와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3-3. 구만도 (김인권)

빛나의 조력자 중 한사람 입니다. 지옥에서 온, 서울중부지법 형사18부 실무관인데요. 지옥에서 이름은 발라크 였습니다. 지옥 재판정에서도 빛나 옆에서 도와주던 역할을 했었는데, 인간 세상에서도 그녀를 돕기 위해 중부지법 실무관의 몸에 들어왔습니다. 악마인데도 인간미가 넘치며, 빛나의 비위를 잘 맞춥니다.

3-4. 이아롱 (김아영)

맑은 눈의 광인으로 잘 알려진 김아영 배우는 이아롱 역할을 맡았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워낙 많이 해서 말투가... 아르바이트생 그 자체입니다. 지옥에서부터 빛나를 존경해 왔는데, 인간 세상에서 만나자 너무나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만도에게는 툭하면 꼰대짓을 하고 갈구지만 빛나의 지시에는 무조건적으로 복종하는 인물입니다. 

 

개인적으로 김아영배우는 유튜브에서부터 지켜봤지만, 웃긴 연기 뿐만 아니라 이렇게 정극 드라마에 출연해서도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웹 드라마에 최적화된 인물이 아니라, 정극 연기까지도 섭렵한 아영 배우.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3-5. 문동주 (하경민)

지옥에서는 세이르 라는 이름으로 불렸고, 지금은 재현과 함께 청소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청소업무를 하고, 밤에는 악마들이 죽인 시신을 처리하거나 사건 현장을 정리하는 업무를 맡은 인물입니다. 지금은 군 수송차량 전복사고로 사망한 군인의 몸에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3-6. 김재현 (이중옥)

지옥에서 이름은 단탈리온 이었습니다. 지옥에서도 동주와 동갑이었는데, 이 곳 인간세상에서도 마찬가지로 동갑입니다.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군 복무 중 사망한 군인의 몸에 들어와서 동주와 함께 청소업체를 운영하는 중입니다.

4. 인물관계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옥에서 온 판사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스티티아의 조력자들, 그리고 한다온의 주변인물들인 가족들과, 노봉서 강력2팀 직원들, 황천빌라 사람들과 정씨 일가, 이렇게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5. 재방송

지옥에서 온 판사 재방송은 SBS, Dramax, ENA, SBS F!L, SBS funE, SBS Plus, 채널s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편성표는 매일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OTT 서비스에서도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Wavve, Dinsney+ 에서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지옥에서 온 판사

 

6. 시청률

지옥에서 온 판사는 9월 21일 첫 방송에서 6.8%의 시청률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나온 4회차에서는 9.7%를 보여주며 기록을 점점 높여가고 있습니다. 악마가 악인을 처단하는 장면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시청자들의 속을 통쾌하게 만들어 주고 있는데요. 미친 사람들이 너무 많은 요즘 이 세상에서, 정말 악인들을 처단하고 싶은 시청자들이 많은 만큼, 이 드라마가 참교육을 실현하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참교육을 실현해 주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