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남녀의 로맨스 중드 승환기 허개 양쯔

티빙에서 방영중인 도시남녀의 로맨스 라는 중국드라마를 알고계신가요? 중국에서는 [승환기]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저는 티빙에서 중드를 자주 챙겨보는 편인데, 양쯔나 허개가 나오면 거의 재미는 보장되더라구요. 현재 19화까지 올라와있으며 주말에 업데이트 되는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도시남녀의 로맨스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1. 도시남녀의 로맨스 줄거리

상하이에서 거주하며 보티첼리 라는 호텔에서 일하는 마이청환(양쯔) 이라는 여자가 남자친구 신자량과의 결혼을 앞두고, 경제적 차이로 인해 집안의 반대를 겪다가 결국 헤어지는 내용으로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야오즈밍(허개)와의 새로운 로맨스를 형성하는 중입니다. 

양할머니의 친손자인 야오즈밍을 만나서 이런 저런 일들로 엮여 웬수처럼 지내지만 지금은 관계가 아주 개선되어 로맨스를 그려가려고 하는 중입니다. 아직 로맨스의 로..자도 나오지는 않았지만요. 중국드라마는 전개가 좀 느리기 때문에 아직까지 로맨스를 보려면 좀 더 기다려야겠다는 느낌이 오네요. 마이청환의 주변을 둘러싼 복잡한 인간관계와 갈등이 이 드라마의 큰 재미인데, 특히 엄마와의 관계가 굉장히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많이 살 것 같네요. 빌런과도 같지만 미워할 수는 없는 엄마 캐릭터.. 연기를 굉장히 잘 하시더라구요.

 

2. 등장인물 소개

2-1. 마이청환(양쯔)

마이청환은 평범하고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를 원망하기 보다 자신의 힘으로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나가려고 노력하고, 맡은 일에 대한 성실함과 책임감을 두루 갖춘 인물로 등장합니다. 외유내강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요. 부모님을 잘 모시는 효녀 캐릭터로 나오지만, 29년간 자라면서 부모님의 기쁨을 위해 살아왔던 자신을 깨닫고, 스스로를 위한 삶을 살아보기로 결심하는데요. 중국 드라마에서 보면 부모가 지나치게 자식의 삶에 간섭하여 자식을 억압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사회 문화적인 측면을 반영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2-2. 야오즈밍

 

처음에는 굉장히 밉상 캐릭터에 이기적이고 자기밖에 모르는 상사로 등장했지만, 알고보니 마이청환의 양할머니의 친손자로 엮여 있는 친척 관계였습니다. 물론 피 한방울 섞이지는 않았지만요. 친할머니의 호텔을 노리고 할머니에게 접근하며, 할머니를 잘 봉양하는 척 했지만 사실은 다른 꿍꿍이를 지니고 있었죠. 하지만 마이청환을 만나고 그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점점 할머니에게도, 마이청환에게도 마음을 열어갑니다.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죠. 아직 19화까지 나오지 않았지만, 점점 변해가는 표정과 말투가 보기 좋았습니다.

 

2-3. 마이청환의 엄마

아.. 결코 미워할 수 없지만 너무 지나치게 자식의 인생을 참견하려고 하는 캐릭터입니다. 엄마는 평생을 가난하게 살아왔기에, 자식인 마이청환이라도 좋은 집안에 시집가서 어깨를 펴고 살기를 바라는데요. 하는 행동이 점점 지나쳐지더니 자식의 결혼과 약혼까지 자기 마음대로 정해버리려는 모습을 보고는 좀 정이 떨어지더라구요. 돈 앞에서 자존심도 버리고 자식의 인생을 돈에 걸고자 하는.. 사실 좀 이해가 안되는 캐릭터이긴 합니다. 

2-4. 신자량

제가 생각했을 때 이 드라마에서 가장 힘없고 우유부단하며 바보같은 캐릭터는 신자량입니다. 마이청환을 정말 사랑하는데, 마이청환을 속이기도 하고, 입찰회에서는 아주 실망적인 모습을 보이죠. 마이청환에게 속은 줄 알고 뒤돌아서 가버리고 전화도 받지 않는 신자량. 그래놓고 다시 만나자고 매달리는건 무슨 염치인지.. 어쨌든, 돈은 많은데 굉장히 무능하고 정떨어지는 캐릭터입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결말이 난 드라마에, 아마 많은 분들이 결말을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결말을 미리 알고 드라마를 시청하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이 드라마의 전개를 보면 아마도 마이청환과 야오즈밍의 로맨스가 이루어져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마이청환의 동생과 친구의 러브스토리도 같이 보는 재미가 있으니, 무겁지 않은 중드 뭐 볼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도시남녀의 로맨스 보러가기